갤럭시S 오버클럭, 그리고 SetCPU 사용법

유용한 이야기/IT|2011. 1. 24. 14:14




■ 오버클럭은?

  얼마 전의 제 게시물, 갤럭시S 랙픽스 이야기  에서 오버클럭에 대해 언급했었습니다. 오버클럭이란 간단히 말하면 전자기기의 두뇌라 할 수 있는 CPU의 연산속도, 클럭을 기본보다 높이는 것입니다. 갤럭시S의 허밍버드 칩은 본래 1기가헤르츠가 최대 클럭이지만, 현재 1.2기가헤르츠, 1.35기가헤르츠로 이 최대클럭을 높인 커널이 맛클에서 배포되고 있습니다. 오버클럭은 원래 CPU가 사용되게 만들어져 있는 것에 비해 과부하를 거는 것이기 때문에 뽑기 운이 엄청나게 따라서 운 좋으신 분들은 1.5기가헤르츠(?!)까지도 가능하신 분들도 있고, 1.2기가헤르츠에서조차 프리징이 걸려 사용하실 수 없는 분들도 계시죠. 여기에 오버클럭시 배터리에 당연히 악영향을 미치니 신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 여기에서는 오버클럭 커널의 설치에 대해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.



 
■ SetCPU 설정하기

 자, 이제 오버클럭 커널을 휴대폰에 올렸습니다. 이제 설정을 해주어야겠지요?(사실 설정 안해도 오버클럭 자체는 잘 됩니다)

여기에 사용하는 것이 SetCPU 어플입니다. CPU의 클럭을 조정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지요. 참고로 무료입니다! 하지만 마켓에는 도네이션 버전만 등록되어 있지요. 저는 도네이션했답니다 ^^ XDA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. 여기로....가서 최신버전을 받아주세요.



설치 후, SetCPU를 실행합니다. 첫 실행시 안내문과 함께 몇가지 선택창이 나옵니다만, Autodetect를 눌러 알아서 클럭을 잡도록 합시다. 잠시 후 SetCPU가 휴대폰의 클럭을 파악하고, 조정창으로 넘어갑니다. 이 때, 딱 한번 각 설정들에 대한 안내를 보여주는데, 재설치를 하지 않는 이상 다신 못 보니 꼭 읽어봅시다 ㅎㅎ(영어 울렁증이 있으시다면...죄송합니다)

SetCPU는 5개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기본상태에서의 클럭을 설정하는 Main

각 상황에서의 클럭조정을 설정해줄 수 있는 Profiles

고급설정을 다루는 Advanced

간단한 벤치마크와 시스템확인을 할 수 있는 Info

그리고 프로그램 소개가 있는 About  (이 곳에 있는 링크는 현재 접속불가능합니다 헐;;)



그리고 온통 영어입니다.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은 물론이거니와.... 영어를 잘하신다 하더라도 쉽게 이해할 순 없는 부분들이... 이제 차근차근 알아가보겠습니다.









1)Main


2) Profiles


3) Info


4) Advanced



5) About




여기까지 갤럭시S 의 오버클럭, 특히 SetCPU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. SetCPU는 갤럭시S 뿐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 폰의 오버클럭 설정에서 많이 쓰이는 어플이니 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 그럼 여기까지 쓰고 이만 줄입니다~


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View On 한번 눌러주세요 ㅎㅎ


댓글()